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애플 에어팟프로(AirPods Pro) 리퍼 후기 (+리콜 프로그램 발표)

by SyWORLD 2020. 10. 31.
반응형

* 100% 내 돈 주고 내가 산 물건 후기입니다. *

--> 이번 포스팅은 구매 후기는 아니고, 직접 무상리퍼 받은 것에 대한 경험 공유 입니다.

 

 

구매항목 : 에어팟프로 리퍼

무상리퍼 대상이라 결제내역이 없어, 수리예약내역만 첨부함

구매이유 : 에어팟프로 보증기간이 남아, 무상리퍼 가능한지 문의하고자 방문함

구매후기 : 에어팟프로를 구매한건 2019년 11월경이었고, 미국 출시하자마자 아마존에서 구매했음. 애플케어는 구매하지않았기 때문에 보증기간은 올해 2020년 11월까지였음. 얼마전부터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모드로 전환하면 오른쪽 유닛에서 정체모를 지지직 소리와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났음. (그냥 걸어다닐 때도 나고, 손으로 톡톡 건들여도 쟈쟈작 지지직 찌직 이런 다양한 소리가 남..)

애플제품 사용자들의 커뮤니티에서도 꽤나 유명했던 결함이라, 이제 나에게도 올 것이 왔다라고 생각하고 2020년 10월 29일 오후에 위니아에이드 홍대점 방문함. 

보통 이렇게 전자기기에 증상이 나타나면 수리센터를 방문했을 때도 그 상황이 재연되어야 리퍼가 진행가능한데, 다행히도 내 에어팟프로가 센터에서도 지지직거렸음. 오른쪽만 이상한 줄 알았는데 왼쪽 유닛도 지직거린다고 하셔서 보증기간이 아직 남았기에 양 쪽 모두 무상리퍼 진행함. 

센터에서 문제없는지 다시 착용해보고 수령완료했음. 이전에 쓰던 에어팟에 비해 리퍼로 다시 받은 제품의 마이크 매쉬망 부분이 약간 음각?처럼 더 들어간 것 같음. 전문가는 아니지만..추측컨대, 일부 설계를 다시 한 것이 아닌가 싶음.. 

 

 

구매인증

센터에서 테스트 후 가지고 나오신 새 제품 박스

 

- 사족 -

출시한 직후에도 꾸준하게 이슈되었던 사항인 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통계적으로? 약 10개월 이상 쓰면 이런 증상이 나온다고 하네요.. 

저는 2020년 10월 29일에 무상리퍼 완료했는데, 딱 10월 30일에 애플에서 리콜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네요!

링크 첨부 : 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sia Australia Bahrain البحرين België Belgique Bosnia Brasil Brunei Darussalam България Cambodia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中国大陆 Colombia Danmark Deutschland Eesti

support.apple.com

위 내용 읽어보시면 리콜대상은 2020년 10월 이전 제조 그리고 사운드 문제가 발생한 제품입니다.

하도 이런 경우가 많다보니 리콜진행하기로 결정하였나봅니다.

현재 괜찮으신 분들 혹은 좀 이상하다 싶으신 분들 모두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고, 꼭 리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종종 센터에서 안해준다는 리뷰를 봤는데 이제는 공식 리콜을 진행하니 안된다는 수리 지점은 없을거에요.

마냥 값싼 제품도 아닌데 기계결함을 무시하는건 말이 안되죠....

아무튼 증상 있으신 분들 꼭 리퍼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